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토리로 내용하는 캐릭터 마캐팅, 펭하(펭수하이)~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3:24

    >


    여러분, ペン하! 요즘 여기저기서 ペン하노령에는 ペン스라는 말이 많이 들리네요.펜하는 펜스하이 라는 뜻의 펜스가 인사하는 스토리이고 펜스는 요즘 화제의 캐릭터입니다.


    >


    위에 펭귄 캐릭터를 어디서 본 적 없나요?2020년 새해에 이번 행사까지 참여한 펜스.펜스가 이렇게 화제가 된 이유는 무엇 1인가요?한번 KB증권과 함께 알아봅시다!


    캐릭터를 활용한 비즈니스는 소비자의 다양한 구매 욕구와 감각적인 소비 형태에 부합한다는 점에서 기업의 주요 마케팅 기법 중 본인에게 자리매김했습니다. 캐릭터 비즈니스는 시간적 이미지를 통해 고객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비자와의 교감을 본인 누를 뿐만 아니라 심미적 만족까지 충족시키는 고도의 감성 마케팅입니다. 정말 과거의 캐릭터는 TV 애니메이션 기반으로 주로 아동 완구본인 문구류에 한국되어 매출 증대 및 이미지 향상을 위한 보조적 도구로 활용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캐릭터의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활용 범위를 확대해 책인가 하면서 보조적 관계가 아닌 대등적 관계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 20첫 9년의 트랜드 키워드 중 하봉잉잉'뉴토우로'감성과 다함게 과거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어른 아이'즉 키덜트 문화가 부상하고 20~30대 중심의 '소후와크헹( 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 취향이 확산되면서 캐릭터의 소비자층은 급속히 확대되었습니다.​


    >


    20일 9년 4월 한 방송한 EBS'자이언트 펜 TV'의 주인공인 '펜스'은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EBS볼쯔셍다는 설정에 초등 학생을 타깃으로 제작된 케리 크토욧우 본인 직장 생활에 지친 20~30대 사회 초년생들도 펜스의 직설적 발언에 대리 만족을 느끼고 유튜브 공간 속'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를 살펴볼까요?첫째, 펜스가 방송국 소품실 한쪽에 살고 방탄소년단을 롤모델로 노래와 안무를 익혀서 길거리에서 버스킹을 하는 몹은 기존 착하고 모범적이라는 정형화된 EBS 캐릭터에서 탈피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며 트랜디에 접근했고, 둘째는 EBS의 버릇생이지만 EBS에서 잘리면 KBS로 간다는 발언을 서슴없이 하거본인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과 MBC 여성시대 등 방송국의 구분 없이 게스트 출연하며 기존 캐릭터와의 차별점을 통해 신선한 재미를 공급했습니다.​ 펜스 외에도 라인 프렌즈와 방탄 소년단의 협업으로 탄생한 'BT2일', 카카오 톡의 베스트 셀러 이모티콘'오버 액션 토끼'등도 각광 밧코잇습니다.


    >


    캐릭터 제품은 뷰티, 패션, 교육, 요리, 음료 등 그 영역을 넓히면서 다양한 산업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여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명품에서도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기존 브랜드가 가진 올드하고 권위적인 이미지를 희석시키면서 고급스러움과 희소성은 당신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


    세계적인 브랜드 루이비통은 서울에서 열린 전시회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를 위해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루이비통×카카오톡' 이모티콘과 포스터를 자체 제작해 러기지 태그, 캐리어 스티커 등의 상품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


    독 1명품 카메라'라이카(LEICA)'와 협업한 '라이카 소프트 BT2개 리미티드 에디션'은 발매금 1 8,000여명의 고객이 매장에 방문했으며, 그 트렌드와 영향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호텔 및 키즈카페에서도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되어 고객의 동심을 자극하고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


    롯데 호텔 제주는 국내 최초'헬로 키티 캐릭터 룸'을 만들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만 아니라 2030여성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비싼 가격입니다에도 불구하고 평균 80Percent을 넘는 숙박률을 기록했습니다."기존 캐릭터의 선전은 주로 다쿤 기업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협업이며, 과인,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영역에서도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기 시작하여 시민들의 공감과 관심을 바탕으로 공공브랜드의 선도 향상에 성공했습니다"


    >


    고양시는 기존의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해 시민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고양이'라는 지명에 착안한 '고양이'라는 캐릭터를 만들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고양시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젊은 도시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또 실제로 버스에 타요캐릭터를 입힌 타요버스가 실제로 운행되고, 타요버스를 타기 위한 부모자식 일행이나 아이들이 줄지어 기다리는 등 서울에서만 운영되던 타요버스를 타기 위해 먼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현상도 발발했습니다.한국의 금융회사들도 엄격하고 딱딱한 이미지를 가지고 젊은 고객층의 관심을 금융회사로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 캐릭터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


    캐릭터 광고에 실패한 사례도 볼 수 있지만, 이는 캐릭터 광고에 대한 낮은 이해도와 낮은 스토리텔링 부재가 가장 큰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캐릭터 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함께 느끼는 공감 비즈니스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광고시장에서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분야로 확대될 것입니다.여기까지!캐릭터광고에대해알아봤습니다.어때요? 잘 이해하시면 본인인가요?


    사실 굉장히 흥미로운 캐릭터 마케팅! KB증권과 함께 있으면 더 즐거운 트렌드 정보! 다음 시간에는 더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KB증권에 있으며, 본문에 사용된 기호나 텍스트의 무단 복제는 금지합니다.출처 : KB지식비타민 - 이 스토리로 스토리하는 캐릭터 머캐팅, 펜하(펜느구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