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약 발사르탄 발암물질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20:32

    >



    >


    얼마 전 많은 사람들을 불안에 빠뜨린 발탄 고혈압 치료제에 대한 보도가 있었습니다. 중 괜찮은 아무것도 약 602만명(17년 기준)의 고혈압 환자들이 있는데 이를 치료하기 위한 치료제가 발암성 물질이 포함되고 있다고는 계속 복용해야 할지 중단해야 할지 갈등스러울 수밖에 없었어요.1단 여기서 말하는 '바루 술탄'은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되는 성분 중 아래 나쁘지 않아를 말합니다. 이 성분은 몸 속에서 혈압을 올리는 안지오텐신 수용체(ARB)의 시스템을 차단하고 혈압을 낮추고 고런 ARB의 차단 계통의 치료제는 국내 처방 43Percent정도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


    발탄은 오랜 세월 효능이 검증되어 사용되어 온 성분이지, 이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것은 China의 제지 안화해사에서 제조된 "발탄"에 불순물(NDMA:N-나쁘지 않고, 이트로소다이메틸아민)이 포함된 찬스가 있기 때문이다. 제조 공정을 변경하는 과정 중 2A급의 발암 물질로 분류된 이 불순물이 다 함께 포함된 것도 있는 장 스이 우려되고 판매 중지와 다 함께 위의 China제조사가 제조한 성분이 포함된 약품에 대해서는 정확한 성분 조사와 심도 있기 때문에 분석이 필요하다 옷슴니다.


    >


    현재 해당 원료가 사용된 것이 확인된 제품에 대해서는 식품 의약품 안전처의 홈페이지(www.mfds.go.kr)에 일일이 5개 제품(54개)의 명단을 빠져나가고 의약품 처방 조제 지원 시스템을 통해서 병원이나 약파하는 업체에서 부적절한 처방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이다 해당 고혈압 치료제의 목록은 다음과 같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ezdrug.mfds.go.kr/#!CCBAA06F0하나 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의약품의 이름은 ᄀ, ᄂ, ᄃ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


    >


    >


    >



    >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의 홈페이지(www.hira.or.kr)에서 공인 인증서를 통하여 접속한 후'내가 먹은 약의 눈에서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약품명, 조제 1자, 조제 기간 투약 1수 등의 공급하거나 처방된 의료 기관을 방문하고 처방을 재발급 받아 확인이 가능할 것


    >


    위에 포함된 의약품을 처방받았다면 복용 후 남아 있는 의약품에 대해 환자 대신 소음 없이 무료로 교환을 받을 수 있으며 남은 약을 반드시 지참해 처방, 조제를 받은 병원과 약국에 가야 한다. 진료를 받은 해당 의료기관에서 재처방을 받아 약국에서 조제를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이용했던 약국에서 동일 성분. 제형, 함량의 다른 품목에서 대체 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처방받았던 의약품과 동일한 가격의 대체 의약품으로 조제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별도로 환자 첨부 비자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밖에 요양기관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소음에 처방된 의약품보다 비싼 가격의 의약품으로 조제하는 경우에도 환자부 뒷금은 추가로 발생하지 않고 요양기관과 건강보험공단 간 정산을 통해 조정한다고 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